-
안녕하세요 꿀팁전도사 입니다.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겨울이 성큼 다가온거 같습니다. 작년 이맘때였으면 겨울 스포츠를 즐기러 스키장도 가고, 겨울 축제도 가야지 생각하며 계획을 세웠을텐데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상황이 좀 다르게됬습니다.. 연이어 늘어나는 확진자로 인해 사회적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재택근무를 하는 회사들도 늘어나고 음식집은 9시까지 영업하는 등 생활속 불편이 다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겨울 축제를 많이 진행하는 강원도 같은 경우에는 계획됬던 겨울 축제들이 줄줄이 취소되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강원도 겨울축제
대표적인 강원도 겨울축제로는 인제빙어축제, 평창송어축제, 대관령눈축제, 화천산천어축제, 홍천강 꽁꽁 축제 등이 있습니다. 강원도 외에도 부산 해운대, 다대포 해수욕장 등에서는 빛 축제가 예고 되어있었습니다.
현재 진행되는 강원도 겨울 축제로는 파주송어축제가 있습니다. 다른 축제들도 아직 정확한 일정을 잡지 못하고 상황을 지켜보고 있는거 같습니다.
파주송어축제는 2021년 1월 1일 부터 2월 7일까지 파주 광탄 레저타운에서 진행될 예정인데 추후 상황에 따라 취소될지 진행될지 결정될거 같습니다.
취소되는 겨울축제
현재 취소가 확정된 겨울 축제는 평창송어축제, 인제빙어축제, 대관령눈꽃축제, 태백산눈축제, 홍천강꽁꽁축제 입니다.
현재 축제 준비에 한창 바빠야할 시기지만 전국적으로 산발적인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해 모든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취소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화천산천어축제는 아직 진행 여부를 결정하지 못하고 12월초에 이사회를 소집하여 진행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마무리
이상 강원도 겨울 축제 취소 소식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내년에는 겨울 축제를 비롯한 여행, 전시, 스포츠 관람, 모임 등 모든 일상생활을 정상적으로 했으면 좋겠네요..
함께 읽으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