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1. 3.

    by. 꿀팁전도사

    요즘 옷 좀 입는다는 사람들은 모두다 아는 단어 ‘미시룩’ 도대체 미시룩이란 무엇일까?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던 나는 검색을 통해 바로 찾아보았다. 알고보니 미시룩이란 40~50대 여성분들의 오피스룩 스타일을 지칭하는 말이었다. 나같은 20대 남자에게는 다소 생소한 단어였지만 어머니께 여쭤보니 아주 잘 알고 계셨다. 내가 몰랐던 걸 보면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대중화되지 않은 용어 같았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고 한다. 그럼 이쯤에서 국내에서도 곧 유행할지도 모를 미시룩 스타일링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몸매 관리가 필수다. 아무래도 나이가 들면 살이 찌기 쉽고 체형 변화도 심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꾸준한 운동과 식단 조절을 통해 건강관리를 해주는 게 좋다. 그리고 옷차림 역시 신경 써야 한다. 일단 상의는 목선이 드러나는 셔츠나 블라우스 종류가 적당하다. 하의는 H라인 스커트나 와이드 팬츠 또는 슬랙스 바지가 무난하다. 마지막으로 신발은 굽이 낮은 로퍼나 플랫슈즈를 신어주면 된다. 이렇게 입으면 세련되고 우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물론 각자 취향에 따라 약간 변형해도 상관없다. 다만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노출이 심한 의상은 피하는 게 좋다. 자칫하면 품위 없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