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꿀팁전도사 입니다. 요즘에는 어딜가나 금연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지하철 역 근처 10m 이내에서 흡연시 벌금을 받는다던가. 흡연 부스가 마련되있다던가. 등등 사회적으로 금연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지하철을 타거나 버스를 타면 담배 냄새를 풀풀 풍기며 다니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냄새를 조금이나마 줄여줘서 비흡연자들에게 피해를 안줬으면 좋겠네요.
담배 냄새가 나는 원인?
담배 냄새가 나는 원인은 담배 자체에서 나는 니코틴이나 타르 등과 같은 오염 물질이 밖으로 나오면서 사람 몸에 배면서 생깁니다. 그리고 몸 속에도 이런 안좋은 물질들이 쌓여서 각종 암이나 질병에 노출되게 됩니다. 또한 담배를 피면 직접적으로 구강을 통해 피우게 되기 때문에 치아 건강에도 안좋고 역한 입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담배 안에 있는 니코틴 성분이 치아를 까맣게 만들고 치주질환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종합적인 원인 때문에 흡연하는 사람들에게 담배 냄새가 나게 됩니다. 하지만 본인은 모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고통을 주게 됩니다.. 저도 담배피는 사람들 주변에는 가기가 싫더라구요.. 본인이 알고 이런 냄새를 없애려고 해야되는데 안그런 경우가 많죠...
담배 냄새를 없애는 방법
완전히 담배 냄새를 없애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옆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이 필요 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냄새가 많이 나지 않는 전자담배를 피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자 담배 말고 일반 담배를 피는 경우 집안이나 몸에 밴 담배 냄새를 없애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올리브영, 랄라블라 등에서 파는 탈취제 성분을 자신의 옷, 몸에 뿌려주기.
요즘에 올리브영이나 랄라블라 등과 같은 매장에서 탈취제를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냄새를 테스트 할 수도 있으니 방문하셔서 뿌려보시고 좋은 냄새가 나는 것을 골라서 뿌려주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2. 옷 소매, 카라 등 연기가 직접적으로 닿는 곳은 물티슈로 닦아주기.
담배 연기에는 기름 성분이 있어서 계속 연기가 나는 곳에는 담배 연기 자국이 생기는 것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이런 경우는 집에서만 생기는게 아니라 자신의 옷 소매나 카라 에도 생길 수 있는데 담배를 피신 후에 물티슈로 닦아주시면 좋습니다.
3. 겉옷 털기
여름은 반팔만 입어서 어쩔 수 없지만 겨울이나 봄, 가을에는 외투도 많이 입으실거에요. 외투를 입고 담배를 피신 경우 외투를 벗어서 이불 털듯이 몇번 털어주시면 담배 냄새가 옷에 베기는 것을 방지 하실 수 있습니다.
4. 베란다에 널어놓기
담배 냄새가 베긴 옷들을 위에 말씀드린 것 처럼 털고 베란다에 널어서 햇빛으로 말려주시면 좋습니다. 담배 냄새가 너무 많이 베겼으면 세탁기로 돌리시거나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손빨래를 하신 후 널어주시면 좋습니다.
5. 환기시키기
집안에 담배 냄새가 벤 경우 환기를 통해 공기를 순환시켜주어서 냄새를 없애줍니다. 환기시키는 방법 말고도 식물을 기른다거나 양초를 피운다던가 하는 방법으로 집안의 담배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담배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건강에도 안좋고 남들에게 불쾌한 냄새를 주는 담배 냄새를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금연이라는 사실을 명심하시고 그게 힘들다면 냄새 없애는 방법을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