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노화를 부르는 잘못된 세안 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녀노소, 어린이, 성인 등등 매일 세안을 하는데 잘못된 방법으로 세안을 하면 피부 노화를 부르기 때문에 올바른 세안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시나 오늘 말씀드리는 세안 방법으로 세안을 하고 계셨다면 이 글을 본 이후부터는 잘못된 세안 습관을 바꾸시길 바랍니다.
피부 노화를 부르는 잘못된 세안 습관
피부 노화를 부르는 잘못된 세안 습관 첫번째는 뜨거운 물로 세안 하는 것 입니다. 세안을 할 때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있는 부분 중 하나 입니다. 세안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실 때 뜨거운 물로 모공을 열어준 후 클렌징 폼으로 세안을 하고 차가운 물로 모공을 닫아주는 세안 방법을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하지만 이 방법은 잘못된 방법입니다. 뜨거운 물로는 세안을 하시면 안됩니다.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하게 되면 피부에 큰 자극을 가하고 얼굴 모공의 크기를 키워주는 원인이 되고 피지 분비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하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주어서 피부 노화를 불러옵니다. 세안 할 때 적정한 온도는 20~25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시는 것입니다. 세안하실 때는 꼭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시길 바랍니다.
클렌징 폼 바로 사용하기
세안할 때 두번째 잘못된 습관은 클렌징 폼 바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손과 얼굴을 씻지 않고 클렌징 폼을 바로 묻혀서 세안하는 것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게됩니다. 손과 얼굴을 씻지 않고 클렌징 폼을 바로 사용하면 손과 얼굴에 남아있는 세균이 얼굴에 그대로 접촉되기 때문에 트러블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얼굴과 손을 씻으신 후 클렌징 폼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3분이상 오래 세안하기
세안할 때 잘못된 습관 세번째는 3분이상 오래 세안하는 것 입니다. 양치를 할 때는 적어도 3분 이상 해야된다고 알려져있는데 세안을 할 때는 3분 이상 오래하면 좋지 않습니다. 3분 넘어가도록 세안을 하면 피부의 유분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주고 수분을 뺏기기 때문에 오래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오래하면 피부가 건조해 질 수 있기 때문에 세안을 하실 때는 3분 이내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하자마자 스킨, 로션 바르는 습관
세안할 때 잘못된 습관 네번째는 세안하자마자 스킨과 로션을 바르는 습관 입니다. 세안을 할 때 사용하는 수돗물에는 소량의 금속, 불화물이 들어 있습니다. 세안을 하면 수건으로 얼굴을 닦는다고 해도 수분이 조금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보통 세안이 끝나면 수분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스킨과 로션을 바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수돗물에 나쁜 습관이 들어있기 때문에 세안 후 바로 스킨, 로션을 바르게 되면 안좋습니다. 수분이 다 마를때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이상 피부 노화를 부르는 잘못된 세안 습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나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세안을 하셨던 분이라면 올바른 세안을 통해 피부 노화를 방지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