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꿀팁전도사 입니다. 오늘은 얼려서 먹으면 효과가 좋은 냉동 블루베리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번에는 간단하게 소개해드렸는데 오늘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란?
블루베리는 영어로는 blueberry 라고 쓰고 쌍떡잎식물 진달래목 진달래과의 식물 입니다. 생긴게 포도와 비슷하고 북아메리카가 원산지 입니다. 포도보다는 약간 작은 편입니다. 북아메리카 원산으로 20여종이 알려져 있고 한국에도 정금나무, 산앵도나무 등이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산성토양에서 잘 자랍니다. 산성토양은 토양용액의 반응이 PH 7보다 낮은 토양을 산성토양이라고 합니다. 또한 염기성과 중성토양에서는 잘 자라지 않습니다. 염기성 토양은 PH가 7이상인 토양을 말하고 중성 토양은 토양 반응이 산성도 염기성도 아닌 토양을 말합니다.
블루베리의 효능
먼저 일반 블루베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블루베리에는 시력에 좋은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는데 포도보다 30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 블루베리는 뼈를 강하게 만듭니다.
3. 프레로스틸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대장의 염증을 억제하고 대장의 세포증식도 억제합니다.
4. 아연 역시 풍부해서 면역력 강화를 돕고 대장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5. 폴리페롤,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성분이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
6. 식이섬유, 엽산, 비타민B6, 칼륨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죽상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냉동 블루베리의 효능
다음은 냉동 블루베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냉동실에 넣어놨다가 심심할 때 수시로 꺼내 먹으면 좋습니다.
1. 항산화 농도가 높아짐
블루베리를 냉동 보관을 하게되면 안토시아닌 성분이 짙어지게 되면서 항산화 성분이 높아집니다. 이는 몸의 산화를 막아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발암 물질로 부터 세포를 보호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플라보놀, 레스베라트롤 등이 풍부한데 이런 성분들이 발암물질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블루베리를 얼리게 되면 이런 성분들이 더욱 많아져서 우리 몸을 보호하는데 더욱 효과가 있습니다.
3. 눈 건강에 도움
블루베리에 많은 안토시아닌 성분은 안구 망막에 있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비타민 A는 안구 건조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마무리
이상 얼려먹으면 좋은 냉동 블루베리 효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블루베리를 얼려서 먹으면 아삭아삭하게 아이스크림 먹는 느낌인데 건강에도 좋으니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