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지난해 수입량 100배 증가한 타트체리 효능 및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타트체리의 경우 수입량이 3톤에서 3349톤으로 106배나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지난해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영향으로 보입니다. 타트체리는 2012년 영국 노섬브리아대학교 연구팀이 발표한 글을 보면 수면시간이 39분 증가하고 효율도 4.9% 증가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그만큼 면역력 및 건강에 좋은 타트체리의 효능과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먼저 타트체리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리란 장미과에 속하는 벚나무의 열매로 다소 짙은 붉은색과 연한 노란색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 중에서 체리는 단맛이 강한 스위트 체리와 신맛이 강한 타트체리로 나눠집니다. 쓴 것은 몸에 좋다는 말이 있듯이 타트체리에 있는 영양분은 스위트 체리보다 좋습니다.
다음으로 타트체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항산화
타트체리에는 케르세틴, 안토시아닌, 클로로겐산,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어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로인해 노화를 막아주고 암을 예방해주며, 뇌건강 증진에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불면증 예방
타트체리에는 100g당 7mg의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멜라토닌 성분은 붉은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호르몬이며,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작용을 해줍니다. 만약 몸안에 멜라토닌이 부족하게 되면 편두통이나, 피로감, 집중력 저하 등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성분은 또한 생체리듬을 조절하여 수면을 유도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불면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운동 효과
타트체리는 운동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운동 전후 타트체리를 섭취하게 되면 섭취하지 않을때보다 운동 후 근육 회복 능력이 높아지고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반응을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고강도 운동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와 면역력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에 축구선수들이 타트체리 주스를 많이 섭취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4.다이어트 효과
타트체리는 칼로리가 적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알의 타트체리의 칼로리는 90kcal 밖에 되지 않아서 적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는 운동과 함께 식단도 중요하기 때문에 타트체리와 같은 열량이 적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트체리 복용법
다음으로 타트체리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는 미국에서 생산되는 편이고 주로 주스로 만들어 먹습니다. 타트체리와 탄산수 등을 섞어서 갈아먹으면 됩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다음으로 타트체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에는 케르세틴과 소르비톨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타트체리를 많이 섭취 할 시 속쓰림과 설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약물과 섭취를 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약을 드시고 있다면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 타트체리 효능과 복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타트체리는 건강한 몸을 가꾸기 위해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적당량으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